FAQ

단말기

VIRDI 6000 - IP설정방법

1. PC의 IP고정설정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 → [실행]

 

cmd 입력 후 [확인]

 

ipconfig -all 입력 → Enter → ip 정보 확인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버튼 클릭

[인터넷 프로토콜(TCP/IP)] 선택 → [속성] 버튼

 

다음 IP주소 사용 체크 후, 위에서 확인한 네트워크 주소 입력

 

 

2. UNIS 서버 설정

 

C:\Program Files\UNIS 폴더 → UNIS.ini 파일 실행

 

확인한 IP주소를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실행

 

[UWorkServer] 선택 후, [서비스 중지] 클릭

[UNIS_Server], [UDBServerService]도  서비스 중지

 

[UDBServerService] → [UNIS_Server] → [UWorkServer] 순서대로 서비스 재시작

 

3. 단말기 IP설정

 

AC6000 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클릭 → [네트워크] 메뉴 진입

서버PC에서 확인한 네트워크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 IP관리

1)고정IP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 IP, 서브넷 마스크, 게이트웨어)를 직접 설정할 경우
2)DHCP : 유동IP 방식,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DHCP서버가 있는지 확인
3)단말기 IP 주소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4)서브넷 마스크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5)게이트웨이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6)서버 IP 주소 : 서버프로그램(UNIS)가 설치된 PC의 고정IP 값
7)포트 : 기본 포트 9870
8)단말기 ID : 서버프로그램에 등록한 단말기 ID (식별번호, 고유 값)

VIRDI 4000 - IP설정방법(제품공통)

1. PC의 IP고정설정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 → [실행]

cmd 입력 후 [확인]

ipconfig -all 입력 → Enter → ip 정보 확인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버튼 클릭 → [인터넷 프로토콜(TCP/IP)] 선택 → [속성] 버튼

 

 

2. 단말기에 IP 셋팅 하기

단말기에서 [Fn] 또는 [*]버튼을 2초정도 눌러 메뉴진입 [네트워크설정]

서버프로그램에 등록된 단말기 ID와 일치하는지 확인

NS모드일 경우 [0], SN모드일 경우 [1],NO모드일 경우 [2]번 버튼을 입력합니다.

고정IP를 할당 받는 경우 [0]버튼을, 유동IP로 설정 하는 경우 [1]버튼을 입력합니다.

서버PC의 IP주소가 아닌 단말기의 IP주소

서버에서 확인한 네트워크 정보. 다를 경우, [#]버튼 눌러 기존 입력 값 지운 후 입력

서버에서 확인한 네트워크 정보. 다를 경우, [#]버튼 눌러 기존 입력 값 지운 후 입력

서버에서 확인한 네트워크 정보. 다를 경우, [#]버튼 눌러 기존 입력 값 지운 후 입력

서버프로그램이 설치된 PC의 IP주소. 다를 경우, [#]버튼 눌러 기존 입력 값 지운 후 입력

VIRDI FOH02 - Failed to open device 에러

※ UNIS에서 지문등록 시 아래와 같은 오류 발생 시

 

1. 햄스터가 포트에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인식이 되지않을 경우, 다른 USB포트에 연결 확인

 

2. 지문등록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 클릭 ☞ 지문등록기 설치방법

VIRDI FOH02 - 지문입력장치 초기화 실패 에러

※ Access Server에서 지문등록시 아래와 같은 오류 발생 시

 

1. 햄스터가 포트에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인식이 되지않을 경우, 다른 USB포트에 연결 확인

 

2. 지문등록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 클릭 ☞ 지문등록기 설치방법

VIRDI FOH02 - 지문등록기 드라이버 설치방법

1. 압축파일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압축풀기
※ CD로 설치시에는 2번부터 진행

2.Setup.exe 실행하여 설치

3. [내 컴퓨터]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클릭

4. [하드웨어] 클릭 → [장치 관리자] 클릭

5. 연결된 장치명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드라이버 업데이트] 선택

6.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치] 선택 → [다음]클릭

7. [검색할 때 다음 위치 포함] 체크 → [찾아보기]클릭

8. 설치프로그램 경로 → [Drivers] 폴더 선택 후, [확인]

9. 완료

소프트웨어

UNIS 방화벽 예외처리 방법(XP)

※ Windows XP 방화벽 예외처리

1. 내컴퓨터 [제어판]선택

① 사용(권장) 일 경우 : [예외 허용 안 함] 체크 해제
② 사용 안함 일 경우 : [확인] 후 방화벽 종료

2. 포트추가

“9871” , “9872” 포트도 추가 해 주세요.

완료

ACServer 서버 관리자 분실시

1. mdb 저장경로 : C:\Program Files\ACServer로 이동

2. ACCESS.mdb파일 더블클릭(실행)

3. 암호입력 (암호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4. 테이블 → tuser 테이블 더블클릭

5. 아래 항목에서 badmin = 2 설정된 사람이 관리자임

ACServer 관리자-사용자 변경 안될경우

1. [Remote Access Manager]에서 [단말기]메뉴를 선택 → 좌측 창에서 확인할 사용자 선택 → 권한 – [속성]에서 “추가”,”변경”,”삭제” 속성이 체크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 체크가 해제되어 있을 경우 [내 컴퓨터]에서 [C:] → [Program Files] → [ACServer]폴더로 이동, Access.mdb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3. [암호 입력]창이 나오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4. [tuser] 테이블을 더블클릭

5. 1번에서 확인한 사용자의 레코드에서 [padmin]을 “0”에서 “7”로 변경합니다. 변경 후 저장

FpWork 퇴사자 삭제

1. 삭제할 퇴사자의 사원번호, 사원이름, 주민번호를 확인

2. [내 컴퓨터]에서 C:\Virdi\FpWork\DB 폴더 안에 FpWork.mdb 파일을 더블클릭

3. 암호 입력 후 확인
(암호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4. 아래 그림과 같이 4개의 테이블 안에 퇴사자 정보를 삭제합니다.
(nEmploy, nEnterResult, nOutput, nSchedule)

5. 퇴사자의 데이터를 모두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 [레코드 삭제(R)] 선택

6. 삭제

7. 나머지 테이블에서도 퇴사자 데이터를 삭제

FPWork 관리자 분실 시

1. C:\Virdi\FpWork\DB 경로에서 FpWork.mdb 더블클릭

2. 암호 입력 후 [확인]
(암호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3. 열기

4. nConfig 테이블 더블클릭

5. p_adminpwd 필드에서 암호 확인 및 암호 삭제

FPMeal ODBC 설정방법

1. [시작]메뉴 –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 원본(ODBC)]을 선택.

2. [시스템 DSN]을 선택 –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3. “Microsoft Access Driver(*mdb)”를 선택합니다.

4. 데이터 원본 이름을 FpMeal로 입력 후, “선택”을 클릭합니다.

5. 디렉터리에서 해당설치 경로(C:Virdi\FpMeal\DB)로 이동, 데이터베이스 이름에서 FpMeal.mdb를 연결해 줍니다.

6. 연결성공

FpMeal-퇴사자 삭제

1. FpMeal에서 삭제할 퇴사자의 사원번호, 사원이름, 주민번호를 확인합니다.

2. [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C:)] – [Virdi]폴더 – [FpMeal]폴더 – [DB]폴더로 이동, FpMeal.mdb 파일을 백업 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4. 아래 그림과 같이 4개의 테이블에서 퇴사자 정보를 삭제합니다.

(nEmploye, nEnterResult, nMealout, nMealsum)

5. 해당 테이블에서 아래와 같이 “e_idno” 필드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오름차순 정렬(A)]하면 주민번호 순서대로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6. 퇴사자의 데이터를 모두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 [레코드 삭제(R)]를 선택합니다.

7. 삭제

8. 나머지 테이블에서도 퇴사자를 삭제합니다.

9. FpMeal에서 [부서별 집계보기] 메뉴는 식수집계를 다시 처리해야 정상 데이터가 출력됩니다.

FpWork ODBC 수동설정 방법

KTTAccess Server ODBC 수동설정 방법

KTT FPWORK를 사용하려면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기 위한 ODBC Entry(Fpwork)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프로그램 구동시 자동으로 ODBC Entry를 생성하지만 간혹 ODBC 드라이버가 없을 경우 수동으로 ODBC Entry를 설정하여 주십시오.

1.ODBC 데이터 원본관리자 열기

Windows XP / 2000 : [시작]메뉴 →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 원본 (ODBC)]을 선택
Windows 98 / ME : [제어판]에서 [데이터 원본(ODBC)]을 선택
시스템 DSN 영역을 선택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ODBC Entry 를 추가 합니다.

2. ACCESS ODBC Entry 추가

 Micorosoft Access Driver(*.mdb) 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원본 이름FpWork 로 합니다.

“선택”을 클릭후 설치경로(C:\KTT\KTT-FPWork\DB)의 FpWork.mdb 를 연결해 줍니다.

FpWork ODBC Entry 연결 성공

UNIS IP 설정변경

1. PC의 IP주소 확인하기 

1) 윈도우 왼쪽하단에 [시작] → [실행]클릭

2) “cmd”입력 후, [확인]

3) “ipconfig -all” 입력 후, Enter

4) 주소 확인

2. 서버 IP고정 설정

1)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로 이동, [로컬 영역 연결]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클릭

2) [인터넷 프로토콜(TCP/IP)] 선택 후, [속성] 클릭

3) 1번에서 확인한 주소 입력

3. UNIS서버 IP설정

1) C:\Program File\UNIS 경로로 이동 → UNIS.ini 파일을 더블클릭

2) 1번에서 확인한 IP주소를 아래와 같이 입력 후, 저장

3) [제어판] → [관리도구] 더블클릭

4) [서비스] 더블클릭

5) UWorkServer, UNIS_Server, UDBServerService 순서대로 서비스 중지

6) UDBServerService, UNIS_Server, UWorkServer, 순서대로 서비스 시작

4. 단말기에서 네트워크 값 설정하기

1) 단말기 왼쪽 상단에 [메뉴] 선택 → [네트워크]선택
2) 1번에서 확인한 주소를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ACServer IP변경방법

1. 서버PC의 IP 확인 하기

1)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 연결된 항목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R)]

2) 인터넷 프로토콜(TCP/IP) 선택 – [속성(R)]
3) [자동으로 IP주소 사용] 일 경우
4) 위 그림과 같이 [다음 IP주소 사용(S)] –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선택 후 IP 입력 – [확인]
5) IP를 모를경우

– [시작] – [실행]

– 위와 같이 입력 후 [확인]

– 위와 같이 명령어 : ipconfig -all 입력 – [Enter]

– IP Address 부터 차례대로 [자동으로 IP주소 사용] 부분에 입력

2. 단말기에 입력된 서버IP 확인하기 (모델이 다를경우 해당 메뉴얼 참고)
단말기에서 [Fn]버튼이나 [*] 버튼을 2초이상 눌러 메뉴로 들어갑니다. 메뉴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고 설정이 끝나면 [ENTER] 버튼을 눌러 다음 설정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아래 4,5,6,7번을 차례로 메모하시기 바랍니다.

1) 단말기 ID 설정

2) 연결[NS / SN / NO] 모드 설정

NS모드일 경우 [0], SN모드일 경우 [1]
NO모드일 경우 [2]번 버튼을 입력합니다.

3) 접속방식 설정

고정 IP를 할당 받는 경우 [0]버튼을,
유동 IP를 설정 하는 경우 [1]버튼을 입력합니다.

4) IP 어드레스 설정 (메모)

변경할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의 IP를 지운 후 입력합니다.

5) 서브넷마스크 설정(메모)

변경할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6) 게이트웨이 설정(메모)

변경할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7) 서버 IP 설정(메모)

변경할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서버 PC의 IP와 다를 경우 변경함

8) 서버포트 설정

변경할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ACServer서버 - 단말기 사용자 전송 방법

1. 단말기 사용자 업로드 방법

1) 화면 상단에 [단말기 관리] → 단말기 사용자 관리(M) 메뉴로 이동, 지문을 등록한 단말기를 선택합니다.
* 결합장치 연동일 경우, 반드시 [결합장치 연동] 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2) [단말사용자 보기(8)]을 클릭
3) [모두 선택(4)]을 클릭
4) [단말 사용자 업로드(9)]클릭 후, 사용자가 모두 업로드 되면 종료

2. 단말기 사용자 다운로드 방법

1) 화면 상단에 [단말기 관리] → 단말기 사용자 관리(M) 메뉴로 이동, 지문을 등록한 단말기를 선택합니다.
* 결합장치 연동일 경우, 반드시 [결합장치 연동]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2) [모두선택(1)]을 클릭
3) [선택된사용자 단말로 전송(3)]을 클릭
4) 정상처리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5) 단말사용자 보기(8)]을 클릭
6) 전송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ACServer서버관리자 지정방법(관리자 권한 설정 방법)

1. [사용자]에서 모든 권한이 있는 관리자로 등록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1) 사용자 아이콘을 누른다.
2) 사용자 리스트에서 관리자를 선택한다.
3) 권한을 [서버관리자]로 지정한다.
4) 그룹지정은 [01 전체지정]으로 한다.
5) [속성(P)] 버튼을 누른다.
6) 추가,변경,삭제 모든 권한을 준다.
7) [확인] 버튼을 누른다.
8) 관리자 비밀번호를 지정한다.
9) [변경] 버튼을 누른다.

2.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뜹니다..

1) 관리자ID : 위에서 지정한 전체 관리자ID
2) 비밀번호 : 입력한 관리자 비밀번호

3. 클라이언트 관리자(서브 관리자)지정하기

1) 사용자 아이콘을 누른다.
2) 사용자 리스트에서 클라이언트 관리자를 선택한다.
3) 권한을 [서버관리자]로 지정한다.
4) 그룹지정은 [01 전체지정]으로 한다.
5) [속성(P)] 버튼을 누른다.
6) 제한적인 권한을 준다.
7) [확인] 버튼을 누른다.
8) 관리자 비밀번호를 지정한다.
9) [변경] 버튼을 누른다.

4.클라이언트 PC에서 클라이언트 관리자로 로그인하기

1) 관리자ID : 위에서 지정한 서브 관리자ID
2) 비밀번호 : 입력한 관리자 비밀번호

5. 서브 관리자가 추가, 삭제 등 없는 권한의 작업을 수행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뜹니다.

※주의! 전체권한 관리자를 삭제할 경우 추가, 삭제 등의 작업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ACServer사용자 엑셀 업로드 방법

1. 기존 사용자 정보 삭제하기

1) ACServer 프로그램 상단 [등록관리] 메뉴에서 [등록 데이터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데이터] 에서 “사용자 정보” 선택 후, [모두선택] 클릭 → [삭제] 클릭

2. 사용자 가져오기

1) 화면 상단에 [조회] 메뉴 클릭 후, [단말기 인증가능자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단말기 인증 가능자 조회 창이 나오면, [조회] 버튼 클릭 → [파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3) 저장한 파일을 실행하여 사용자를 입력합니다. 파일을 저장 후, 닫습니다.

4) ACServer 프로그램에서 [등록 관리] 클릭 → [사용자 가져오기] 클릭

5)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 후, 저장한 파일을 불러옵니다.

6)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ACServer단말기 단절시

1.단말기에서 네트워크 설정 값 확인 하기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단말기에서 [Fn]버튼이나 [*] 버튼을 2초이상 눌러 메뉴로 들어갑니다.
메뉴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고, 설정이 끝나면 [ENTER]버튼을 눌러 다음 설정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아래4,5,6,7번을 차례로 메모 하시기 바랍니다.

1. 단말기 ID 설정

2. 연결 [NS / SN / NO] 모드 설정

NS모드일 경우 [0], SN모드일 경우 [1], NO모드일 경우 [2]번 버튼을 입력합니다.

3. 접속방식 설정

고정 IP를 할당 받는 경우 [0]버튼을, 유동 IP로 설정하는 경우 [1]버튼을 입력합니다.


4. IP어드레스 설정 (메모)

변경할 경우 [CLR]버튼을 눌러 기존의 IP를 지운 후 입력합니다.


5. 서브넷마스크 설정(메모)

변경할 경우 [CLR]버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6. 게이트웨이 설정(메모)

변경할 경우 [CLR]버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7. 서버 IP 설정(메모)

변경할 경우 [CLR]튼을 눌러 기존 입력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2. 연결 상태 확인하기

서버 프로그램이 설치된PC로 이동하셔서 윈도우 [시작] → [실행]을 누르고

열기(O) : cmd 라고 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검은색 창이 하나 뜨시면 메모하신 네트워크 설정 값 중 IP 어드레스를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예시>ping 192.168.0.3

1.결과값에 Request timed out. 이라고 뜨는 경우(비정상 연결)
1) 물리적인 연결 의심 : 네트워크(랜 선 등) 점검 필요
2) IP값 의심 : IP체계를 다시 확인하여 변경 한 후 다시 한번 연결 상태를 확인 (정상연결 되어야 함)

2.결과값에 Reply from 192.168.0.3: bytes=32 time

1) IP충돌 의심 : 새로운 IP를 부여받고 단말기에 변경 하신 후 다시 한번 연결 상태를 확인

2) PC 방화벽 문제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선택
→ 아래 그림처럼 사용(권장)일 경우 : 예외 허용 안 함 체크 해제 후
→ 일반, 예외, 고급 중 예외 탭을 선택하시고 프로그램 추가 버튼
→ 해당 프로그램에서 Remote Access Manager 와 Access Server Manager 를 선택 후 확인
→ 포트 추가 버튼을 눌러 포트 2201 추가
→ 확인 버튼 누른후 프로그램을 재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서버 PC IP 체크하기(클라이언트(사업장)PC는 제외)

내컴퓨터 >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 오른쪽 버튼 > 속성 > 인터넷 프로토콜(TCP/IP) > 속성 버튼을 누른후 셋팅값을 확인 합니다.

1. 자동으로 IP주소 받기 일 경우 : 다음 IP 주소 사용으로 설정 합니다.

* 주의 : IP를 모를 경우
윈도우 시작 버튼 > 실행 > cmd 입력 > 확인

cmd 창에 ip config -all 입력 > Enter 후 ip 정보 확인

2. 다음 IP주소 사용 일 경우 : 정상으로 셋팅입니다.

3. 2번과 같이 정상셋팅인 경우 메모하신 서버 IP 주소와 해당 IP Address값과 동일 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치하지 않을 경우 : 단말기에서 서버 IP를 PC에 IP Address로 변경
2) 일치하는 경우 : 정상

ACServer FPServer에서 Access Server 업그레이드 방법

기존 FP Server 3.23 이하 버전에서 사용하던 FPMS.mdb 를 VIRDI Access Server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1) Access Server Manager 에서 Server를 Stop 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FPServer가 설치되어 있던 경로 (기본값: C:\Vird\FPServer)에서 Fpms.mdb를 VIRDI Access Server 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 (기본값 : C\Program files\ACServer)에 복사합니다.

3) VIRDI Access Server 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 (기본값: C\Program files\ACServer)에서 ACCESS.mdb를 삭제합니다.

4) VIRDI Access Server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 (기본값: C\Program files\ACServer)에서 복사된 fpms.mdb의 이름을 ACCESS.mdb로 바꿉니다.

5) Access Server Manager 에서 Server를 Start 합니다.

* FP Server가 구동중이면 포트 충돌로 Start가 되지 않습니다. FP Server는 Uninstall 하십시오.

ACServer ODBC수동설정 방법

VIRDI Access Server를 사용하려면 기본 데이터베이스(ACCESS.mdb)와 임시 데이터베이스(AccessTemp.mdb)에 접근하기 위한 ODBE Entry를 생성하지만 간혹 ODBC 드라이버가 없을 경우 수동으로 ODBC Entry를 설정하여 주십시오.

1. ODBC 데이터 원본관리자 열기
Windows XP/2000 : [시작]메뉴 →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 원본(ODBC)]을 선택
Windows 98/ME : [제어판] → [데이터 원본(ODBC)]을 선택

시스템DSN 영역을 선택 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ODBC Entry를 추가 합니다.

2. ACCESS ODBC Entry 추가

Driver do Microsoft Access(*.mdb) 또는 Microsoft Access Driver(*.mdb)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원본 이름을 ACCESS 로 합니다.
[선택]을 클릭후 설치경로(C:\Program files\ACServer)의 ACCESS.mdb를 연결해 줍니다.

ACCESS ODBC Entry 연결 성공

3. AccessTemp ODBC Entry 추가

Driver do Microsoft Access(*.mdb) 또는 Microsoft Access Driver(*.mdb) 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원본 이름을 AccessTemp로 합니다.
[선택]을 클릭후 설치경로(C:Program files\ACServer)의 AccessTemp.mdb를 연결해 줍니다.

AccessTemp ODBC Entry 연결 성공

ACServer 클라이언트 ODBC연결(SQL)

1. 클라이언트 PC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

2. DB 공유하기 (ODBC 설정)
1) [제어판] 이동
2) 데이터 원본 (ODBC)선택

3) 시스템 DSN 선택
4) [추가]버튼 클릭
5) SQL Server 선택

6) 이름(M) : ACCESS 입력
7) 서버 IP입력 (서버프로그램이 설치된 PC IP입력)

8) 기본 데이터베이스를 다음으로 변경(D) 체크 후 ACCESS 선택

3. 완료. 프로그램 실행

ACServer 클라이언트 ODBC연결(mdb)

1. 서버PC에 서버프로그램 설치하기

2. 서버폴더 공유하기

위와 같이 아이콘 모양이 변경됩니다.

3. 클라이언트PC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하기

4. DB공유하기 (ODBC설정)
1) [제어판]으로 이동
2) 데이터 원본 (ODBC) 선택

3) 시스템 DSN탭 선택
4) [추가]버튼 클릭
5) Microsift Access Driver(*mdb) 선택

6) 데이터 원본 이름(N) : ACCESS 입력
7) [선택] 버튼 클릭
8) [네트워크]버튼 클릭


9) \\서버IP\ACServer 입력
(예)\\211.172.235.67\ACServer)
10) 로그온할 때 다시 연결(R) 체크


11) ACCESS.mdb 선택

5. 완료. 프로그램 실행

ACServer출퇴근 조회

▶ 근태기록을 사용자가 원하는 포맷에 맞춰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포맥맷은 조회메뉴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조회] → [조회조건지정]에서 “출퇴근 조회”로 설정 → [포맷설정]을 선택합니다.

※ 조회시 필드에 데이터가 없을 경우, 파일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근태파일 포맷지정
(1) 저장경로 – 지정한 경로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2) 파일명 – 지정한 “파일명 + 날짜”로 저장됩니다.

로 설정시, “Exprot_20121101.txt”로 저장됩니다.

(3) 저장방법
– 모든기록 저장 : 인증모드가 F1~F4인 기록이 모두 저장됩니다.
– 처음출근, 마지막퇴근만 : 출,퇴근기록 중 처음 출근기록(F1)과 마지막 퇴근기록(F2)만 저장됩니다. 외출(F3)과 복귀기록(F4)은 모두 저장됩니다.
※ 저장방법을 “처음출근, 마지막퇴근만” 으로 설정 할 경우, 사용자정보의 주민번호가 입력되어있어야 정상적으로 조회됩니다.

(4) 필드구분
– 공백사용(0X20) : 설정 시, 각 필드가 공백으로 구분됩니다.
– 기호삽입 : 설정 시, 각 필드 사이에 설정하신 기호가 입력됩니다.

(5) 근태내역 – 근태내역이 설정 값대로 저장됩니다.
로 설정 시, 인증모드가 F1인 기록은 “1”, F2는 “2”, F3는 “3”, F4는 “4”로 저장됩니다.

(6) 필드선택 – 필드선택 메뉴를 통해 사용자 관리 포맷에 맞게 필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 설정 시 원하시는 자릿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일자 : 인증한 일자를 표시합니다.
– 시간 : 인증한 시간을 표시합니다.
– 사번(주민번호) : 사용자의 사번(주민번호)를 표시합니다.
– 이름 : 사용자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 근태내역 : 근태 내역을 표시합니다.(5번에서 설정한 내역 표시)
– 카드번호 : 사용자의 카드번호를 표시합니다.
– 단말기 ID : 인증한 단말기의 ID를 표시합니다.
– 고정값 : 설정한 고정값이 출력됩니다. 고정값은 자리수에 입력합니다.
– 일자+시간 : 인증한 날짜 및 시간을 표시합니다.
– 공백(0X20) : 지정된 필드를 공백으로 표시합니다.
– 지정없음 : 필드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ACServer단말기 지문정보 업로드 방법

※ 서버프로그램에 사용자 정보가 없을 경우 : 8번, 9번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데이터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C:\Program Files\ACServer 경로에 있는 Access.mdb 파일을 백업해둡니다.

2. Remote Access Manager 에서 [서버관리] → [서버 옵션 설정]메뉴 클릭 → “사용자 정보 변경시 단말기로 자동 동기화” 체크 해제(필수)

3. Remote Access Manager 프로그램에서 [조회]메뉴 – [단말기 인증가능자 조회(G)]메뉴를 선택합니다.

4. “모든사용자 조회” 선택 후, [조회]버튼 클릭 → [파일로 저장]버튼을 클릭해 사용자 정보를 저장합니다.

5. 확인

6. [등록관리]메뉴 – [등록데이타 삭제]메뉴를 선택합니다.

7.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 정보”를 선택 후, [모두선택] →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8. [단말기 관리] –  [단말기 사용자 관리(M)]메뉴를 클릭합니다.

9. 지문정보를 업로드할 단말기를 선택 후, [단말사용자보기] → [단말사용자 업로드]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해 지문정보를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 후 [종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0. [등록관리] 메뉴 → [사용자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11. [가져오기]버튼을 눌러 4번에서 저장한 사용자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12. “저장시 이미 존재하는 사용자 덮어쓰기”를 체크하신 후, [저장]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3. 사용자 정보가 올바르게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ACServer인증기록 다시 받기

* 근태에서 입력한 주민번호와 Remote Access Manager에 입력한 사용자 정보의 주민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 아래와 같이 Remote Access 에서 작업

1. Remote Access Manager 실행

-> 위 주민번호와 근태에 입력한 주민번호가 일치하도록 변경

① [조회] 버튼
② [찾기] 버튼
③ 조회된 인증기록의 주민번호가 근태 주민번호와 일치
④ 일치하지 않는다면 : 조회기간을 설정(10일 부터~)
⑤ [삭제] 버튼

⑥ [단말기 관리]-[단말기 인증기록 데이터 업로드]
⑦ 단말기 체크 – [모든기록받기] 버튼
⑧ 근태프로그램에서 인증기록 가져오기 – 재근태처리

ACServer사용자 추가 안될경우

1. Remote Access Manager 프로그램에서 [서버관리]-[서버옵션설정]메뉴 선택

2. [사용자 등록 제한함]이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체크되어있을 경우 해제 후 프로그램 재실행

3. 체크 되어있지 않을 경우, C:ProgramFiles\ACServer 경로로 들어가 ACCESS.mdb 파일의 크기를 확인합니다. (DB크기가 2GB가 넘을 경우 더 이상 데이터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DB크기가 2GB가 넘을경우, DB백업을 통해, DB의 크기를 줄여주어야 합니다. 백업시, 필요없는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4.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Access Server Manager]를 선택,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메인화면]을 선책합니다.

5. [Access Server Manager]컨트롤이 나오면 [DB Backup]버튼을 클릭합니다.

6. [수동 백업(B)]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아래 그림과 같이 “Database Backup Completed!” 메시지가 나오면 백업 완료

8. 다시 ACServer폴더로 들어가 백업된 파일을 확인합니다. 백업된 파일은 “백업날짜-Access.mdb”로 저장됩니다. ACCESS.mdb파일의 크기도 확인합니다.

ACServer관리자 지정 방법

1. [사용자]에서 관리자로 등록할 사용자 선택

1) 권한 : 단말기 관리자 (or 서버 관리자)로 지정
2) [변경]버튼

2. 오른쪽 화살표 누르고 [관리자] 탭에서 관리자 선택

1) [관리 가능한 단말기]중에서 [관리대상 단말기]를 선택하여 [>] 버튼을 눌러 오른쪽으로 이동
2) [변경]버튼

3. 상단메뉴 [단말기 관리]-[단말기 사용자 관리(M)]

1) 전송할 단말기 선택
2) 서버에 저장된 정보에 등록한 사용자 체크[V]
3) [선택된사용자 단말로 전송(3)] 버튼

ACServer SQL_DB연동방법

Access Server Program의 데이터베이스를 Microsoft Access Database(MDB)에서 SQL Server로 설정합니다.

 

1.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를 실행 → 로그인(L) : sa / 암호(p) : 설치 시 등록한 sa 암호입력

 

2. [데이터베이스]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새 데이터베이스] 클릭

 

3. 데이터베이스 이름에 ACSDB 입력 후, [확인]

 

4. [보안] → [로그인]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새 로그인]클릭

 

5. [일반] → 로그인 이름 : fdmsusr  → [SQL Server 인증] 선택 → 암호 : fdmsamho → [암호 정책 강제 적용] 체크 해제 → 기본 데이터베이스 :[ACSDB] 선택

 

6. 사용자 매핑 → [ACSDB] 선택 → [db_onwer] 체크 → [확인]

 

7. [ACSDB] 클릭 → 제공받은 UNIS.sql 파일 불러오기 → [실행]버튼 클릭

 

8. Microsoft SQL Server → [구성도구] → [SQL Server 구성관리자] 실행 → 아래와 같이 TCP/IP 사용 확인

 

9. TCP/IP 더블 클릭 → TCP포트 입력 (1433)

 

10. SQL Server 서비스 재시작

 

11.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원본(ODBC)]실행

12. [시스템 DSN] → ACCESS 선택 → [제거]클릭 → [추가]클릭

 

13. SQL Server 선택 후, [마침]

 

 

 

 

7. 이름 : ACCESS / 서버 : SQL Server가 설치되어 있는 PC의 IP주소 입력 → [다음]클릭

 

8. 아래 그림처럼 체크 한 후, [클라이언트 구성] 버튼 클릭 → 포트번호 확인

9. 로그인 ID : fdmsusr / 암호 : fdmsamho

 

10. 기본 데이터베이스 [ACSDB] 선택 → [다음]클릭

 

11. [마침]클릭 → 아래와 같이 연결 테스트 후 종료

UNIS SQL_DB연동방법

UNIS Program의 데이터베이스를 Microsoft Access Database(MDB)에서 SQL Server로 설정합니다.

 

1.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를 실행 → 로그인(L) : sa / 암호(p) : 설치 시 등록한 sa 암호입력

 

2. 제공받은 UNIS.sql 파일 불러오기 → [실행]버튼 클릭

 

3. 설치파일 안에 Database폴더의 SetODBC.exe를 실행 → 설정 값 확인 후, [ok]버튼 클릭

※ 설정 값
– Name : UNIS 입력
– Server : SQL이 설치된 Server IP를 입력합니다.
– Port number : 연결할 SQL Server의 접속 port를 입력합니다. SQL Server의 기본 접속 port는 1433 입니다.
만일 접속 port를 변경한 경우 변경된 접속 port를 입력합니다.

4. PC재부팅

 

※ UNIS가 정상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인사항

 

1. SQL Server Management 에서 [보안]-[로그인] 에서 unisuser 계정이 아래와 같이 db_owner 권한이 있는지 체크

 

2. Microsoft SQL Server → [구성도구] → [SQL Server 구성관리자] 실행 → 아래와 같이 TCP/IP 사용 확인

 

3. TCP/IP 더블 클릭 → TCP포트 입력 (1433)

 

4. SQL Server 서비스 재시작

 

5.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원본(ODBC)]실행

6. [시스템 DSN] → UNIS 선택 → [구성]클릭

 

7. 입력 값 확인하고 [다음]클릭
※ 이름 : UNIS / 서버 : SQL Server가 설치되어 있는 PC의 IP주소

 

8. 아래 그림처럼 체크 한 후, [클라이언트 구성] 버튼 클릭 → 포트번호 확인

9. 로그인 ID : unisuser / 암호 : unisamho

 

10. 기본 데이터베이스 [UNIS] 선택 → [다음]클릭

 

11. [마침]클릭 → 아래와 같이 연결 테스트 후 종료

UNIS PC교체 시 조치방법

1. DB 백업하기

C:\Program Files\UNIS 경로에 있는 UNIS.mdb 파일을 다른 곳에 복사 합니다.

*주의 : SQL 이나 오라클 DB 를 쓰는경우 제외

 

2. 새로 설치 할 서버 IP 고정으로 셋팅 하기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 → [실행]

cmd 입력 후 [확인]

ipconfig -all 입력 → Enter → ip 정보 확인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버튼 클릭 → [인터넷 프로토콜(TCP/IP)] 선택 → [속성] 버튼

 

3. UNIS 프로그램 설치 하기

서버 프로그램 (Setup.exe)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UNIS 설치방법 게시물 참고)

설치 완료 후 1번에서 백업한 디비를 같은 경로에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4. 서버 IP입력 하기

 

C:\Program Files\UNIS 폴더 → UNIS.ini 파일 실행

 

확인한 IP주소를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실행

 

[UWorkServer] 선택 후, [서비스 중지] 클릭

[UNIS_Server], [UDBServerService]도  서비스 중지

 

[UDBServerService] → [UNIS_Server] → [UWorkServer] 순서대로 서비스 재시작

 

5. 단말기에 IP 셋팅 하기

AC6000 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클릭 → [네트워크] 메뉴 진입
서버IP가 나올때까지 계속 Ent버튼을 누릅니다.

서버PC의 IP와 다를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6. OS별 방화벽 예외처리

클릭 ☞ [Windows XP][Windows Vista] [Windows 7]

UNIS 프로그램 설치방법

1. 압축풀기 → Setup.exe 실행

 

2. [Next] → [Yes] → [Next] → “Server” 선택 후 [Next] → [Finish] 클릭

 

3. 프로그램 실행

 

4. 마스터 관리자 로그온 체크V → 최초 비밀번호 : 1

 

UNIS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방법

1. 압축풀기 → [Setup.exe]실행

 

2. [Client] 버전으로 설치

 

3. C:\Program Files\UNIS 폴더 → UNIS.ini 파일 실행

 

4. 서버 IP주소 입력 후 저장

 

5. 프로그램 실행

UNIS 현재 Database에 여러개의 UNIS_Server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DB백업-복구, 하나의 DB에 여러개의 서버프로그램 연결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 발생

 

※ 조치방법

 

1. 프로그램 실행 → [도구] → [환경 설정] 클릭

 

2. [서버 환경 설정] → [서버 연결 정보 초기화]클릭

 

3. 완료

UNIS 단말기 단절시

1. 서버의 IP주소 확인하기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 → [실행]

 

cmd 입력 후 [확인]

 

ipconfig -all 입력 → Enter → ip 정보 확인

 

2. 단말기에서 네트워크 설정 값 확인하기

 

단말기 화면 상단의 [메뉴]클릭 → [네트워크]클릭

 

 

 

단말기 IP주소를 메모하신 후, 서버PC에서 확인한 IP주소와 기존에 입력된 네트워크 설정값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다를경우, 서버PC에서 확인한 네트워크 값으로 재입력합니다.

※ IP관리

1)고정IP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 IP, 서브넷 마스크, 게이트웨어)를 직접 설정할 경우
2)DHCP : 유동IP 방식,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DHCP서버가 있는지 확인
3)단말기 IP 주소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4)서브넷 마스크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5)게이트웨이 : 단말기에 연결한 네트워크 정보
6)서버 IP 주소 : 서버프로그램(UNIS)가 설치된 PC의 고정IP 값
7)포트 : 기본 포트 9870
8)단말기 ID : 서버프로그램에 등록한 단말기 ID (식별번호, 고유 값)

 

3. 연결상태 확인하기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 → [실행]

 

cmd 입력 후 [확인]

 

메모하신 단말기 IP주소를 아래와 같이 입력 후, Enter
(예) ping 211.172.235.58

결과 값에 Request timed out. 이라고 뜨는 경우(비정상 연결) :
(1) 물리적인 연결 의심 :네트워크(랜 선 등) 점검 필요
(2) IP 값 의심 : IP체계를 다시 확인하여 변경 한 후 다시 한번 연결상태를 확인 (정상 연결되야함)

 

결과 값에 Reply from 211.172.235.58: bytes=32 time :
(1) IP 충돌 의심 : 새로운 IP를 부여받고 단말기에 변경 하신 후 다시 한번 연결 상태를 확인
(2) PC 방화벽 문제  : 방화벽 예외처리 후, 재부팅. [Windows XP][Windows Vista] [Windows 7]

UNIS 서버(서비스) 재시작

1.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실행

 

2. [UWorkServer] 선택 후, [서비스 중지] 클릭

3. [UNIS_Server], [UDBServerService]도  서비스 중지

 

4. [UDBServerService] → [UNIS_Server] → [UWorkServer] 순서대로 서비스 재시작

ACServer OS별 방화벽 예외처리방법 (윈도우 7)

1. [제어판] → 보기기준 “작은아이콘 허용” 선택 → [Windows Defender] 실행

2. [도구] → [옵션] →[옵션] 누르고 이 프로그램 사용(U) 체크 해제

3. Windows Defender를 재실행 했을 때, 작동 중이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 확인

 

4. [제어판] → [관리도구] → [시스템 구성] 실행

5. [도구] 탭에서 UAC 설정변경 선택 후 [시작]클릭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에서 [알리지 않음]으로 선택

6 컴퓨터 재부팅 후 프로그램 설치

 

7. [제어판] → [Windi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기능허용] 선택

8. [다른 프로그램 허용] 클릭

9. [찾아보기] 클릭 → C:\Program Files\ACServer 폴더 안에 Acmgr.exe 추가
※ 같은경로의 Acsvr.exe, Acsvrmgr.exe 도 예외처리

ACServer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연결방법(mdb 사용 시)

1. 서버PC

 

C:\Program Files 경로에서 ACServer 폴더 오른쪽 마우스 클릭

[공유] → 이 폴더를 공유(s) 선택 → [사용권한] 클릭

 

Everyone 선택 → 사용권한 허용 체크v

 

2. 클라이언트P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하기

 

[제어판] → [관리도구] → [데이터원본(ODBC)] 실행

[시스템 DSN] → ACCESS 선택 후, [제거] → [추가]클릭

 

Microsoft Access Driver (*.mdb) 선택 후 [마침]

 

데이터원본이름의 ACCESS 입력 후, [선택] → [네트워크] 클릭

 

\\서버IP주소\CSver 입력 → [마침]클릭

(예) \\192.168.0.3\ACServer

 

ACCESS.mdb 선택 후 [확인] → [확인] → [확인]

 

완료. 프로그램 실행

ACServer OS별 방화벽 예외처리방법 (윈도우 비스타)

1. [제어판] → [Windows Defender] 실행

2. [도구] → [설정] →[옵션] 누르고 Windows Defender(O) 사용 체크 해제 (스크롤 아래로 내려서 확인)

3. Windows Defender를 재실행 했을 때, 작동 중이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 확인

4. [제어판] → [관리도구] → [시스템 구성] → [도구] 탭에서 UAC 사용 안 함 선택 후 확인.

5. 컴퓨터 재부팅 후 프로그램 설치

6. Window 방화벽은 일반적으로 XP 에서 예외 처리 하는 방법과 동일

클릭 ☞ XP 방화벽 예외처리 방법

ACServer OS별 방화벽 예외처리방법 (윈도우 XP)

Windows 방화벽 해제 : [제어판] 이동

① 사용 (권장) 일 경우 : [예외 허용 안 함] 체크 해제
② 사용 안함 일 경우 : [확인] 후 방화벽 종료

C:\Program Files\ACServer 폴더 안에 Acmgr, Acsvr, Acsvrmgr 모두 예외처리

ACServer pc교체시 조치방법

1. DB 백업하기

C:\Program Files\ACServer 경로에 있는 Access.mdb 파일을 다른 곳에 복사 합니다.

*주의 : SQL 이나 오라클 DB 를 쓰는경우 제외

 

2. 새로 설치 할 서버 IP 고정으로 셋팅 하기

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버튼 → [실행]

cmd 입력 후 [확인]

ipconfig -all 입력 → Enter → ip 정보 확인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버튼 클릭 → [인터넷 프로토콜(TCP/IP)] 선택 → [속성] 버튼

 

3. Access Server Manager 프로그램 설치 하기

서버 프로그램 (Setup.exe)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ACServer 설치방법 게시물 참고)

설치 완료 후 1번에서 백업한 디비를 같은 경로에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4. 서버 IP입력 하기

Access Server Manager 실행 →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 해당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메인화면]클릭

[네트워크] 클릭 → 서버IP (IP 주소)입력

 

5. 단말기에 IP 셋팅 하기

단말기에서 [Fn] 또는 [*]버튼을 2초정도 눌러 메뉴진입 [네트워크설정]

서버IP가 나올때까지 계속 Ent버튼을 누릅니다.

서버PC의 IP와 다를 경우, [#]버튼을 눌러 기존값을 지운 후 입력합니다.

 

6. OS별 방화벽 예외처리

클릭 ☞ [Windows XP][Windows Vista] [Windows 7]

ACServer 프로그램 설치방법

1. 압축을 푸신 후, [setup]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2.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Access Server” 를 선택하신 후, [setup] 버튼을 클릭합니다.

 

4. [Next] – [Next]

5. Korean” 을 선택하신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 [Finish]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7. 고정 IP설정 : 클릭 ☞ [IP설정변경] 

8. OS별 방화벽 예외처리 : 클릭 ☞ [Windows XP][Windows Vista] [Windows 7]